본문 바로가기

당신이원하는그것

네이버 블로그 노출 랭킹 알고리즘

이 포스팅 제목이 네이버 블로그 노출 랭킹 알고리즘입니다. 혹시 랭킹 알고리즘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읽으신다면 그런 내용이 없기때문에 그냥 뒤로가기 하시면 좋겠습니다. 알고리즘이 뭔지 1도 모르고 그냥 막 지껄여 보고자 엉덩이 의자에 붙이고 갈기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시간 기준으로 몇분전에 네이버 공식 검색블로그에서 포스팅이 하나 올라왔네요. 앞으로 검색 노출이 어려워지는 게시물 과 사용자들과 접점이 더 많아지는 게시물 이라는 제목으로 말이죠. 해당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게시물 링크

와 제목도 참으로 어렵네요, 접점이 많아지는 게시물이라니... 사실 저를 포함한 개인 블로거분들께선 자신의 블로그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기를 99%가 원하실 겁니다. 그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어찌 되었던 시간을 투자해 가꾼 내 블로그를 나혼자 쓰고 나혼자 보는거 보단 여러유저들이 오고 반응을 해주고 하는 사이에 더 동기부여도 되는것 이니깐요.

네이버의 큰방향은 맞는것 같습니다. 검색 사용자들에게 원하는 질좋은 결과를 척척 보여준다는것 이니깐요. 네이버가 생존하기 위해선 당연히 그래야지요. 검색 사용자들이 검색결과가 후지면 하나둘 떠나는건 당연한거니 이건 네이버가 지금처럼 앞으로 계속 배 빵빵~ 뚜드리고 살려면 검색 사용자들에게 외면받아선 안되깐요.

얼마전에 C-RANK 라는 랭킹알고리즘을 도입해서 사용자에게 양질의 검색결과를 보여주겠다고 한건데요. 링크된 공식 블로그에서 말하기를 나만의 기준으로 해석하고 분석한 글, 누가봐도 전문성이 인정되는 글, 내가 직접 체험하고 맛본 것, 자신의 상품을 정직하게 사용자 중심으로 홍보한 글들을 잘 노출 시켜줄거라고 합니다. 너무 범위도 넓고 뜬구름 잡는 이야기 같은데 네이버가 그렇다고 하니 그런줄 알겠습니다. 우리나라 네이버 이용자수나 트레픽을 감안하면 칼자루는 네이버에서 가지고 있으니~ 말이죠. ㅎㅎ

댓글을 보면 역시 불통하고 검색결과 랭킹에 의문을 같은 블로거들이 항상 계시는데 당연한 건의이고 불만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에서 맛집이 진짜맛짐이 아닐수도 잇다는걸 많은 사용자들이 알고 있으니깐요. 

국내에서 네이버만한 데이터양과 트레픽을 처리하고 이만한 검색결과를 보여줄 기술있는 회사가 존재하지 않은것이니~~ 네이버가 최고죠.ㅋㅋ 그런데 이 회산 고객센터는 뭐하라 있는건지 당췌 피드백이 없더라구요. 댓글에서도 몇몇 블로거들이 이유도없이 정성스레 쓴 자신의 포스팅이 안보인다고 하면 뭐 일언반구라도 있어야할텐데....  구글 처럼 기계가 자동으로 메일을 보내주던가하지.ㅎㅎ 뻣시기가 대나무 만큼 뻣신듯 해여 ㅋ

여튼 crank 인지 먼랭크인지 에게 이쁨받으려면 글 잘쓰라고 한 말인듯합니다. 잘 쓰면 공정하게 랭킹해주면 좋겠네요. ㅋ 해당 포스팅 참고하시고 네이버 검색 로봇과 랭킹 알고리즘에 이쁨 받는 블로그 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로봇아 하트~ 뿅뿅~ㅋㅋ 미워하지말아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