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이원하는그것

캐릭터도시락 리본도시락 만들기

엄마들은 모두 능력자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침잠이 많은 저도 아이를 위해 일찍 일어나 아이가 좋아할만한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고 있으니깐요^^
이번에 만든 도시락은 리본도시락이예요.
레시피에는 오리슬라이드햄으로 하라고 했지만 마트에 팔지 않으니 둥근 햄을 최대한 얇게 잘라서 사용할꺼예요.

아이가 좋아하는 김치볶음밥을 베이스로 주먹밥을 만들꺼예요.
아직 김장김치가 남아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하게 되네요.
햄으로 리본을 만들꺼라 볶음밥에는 참치를 넣었어요^^

계란지단부치기~
주먹밥을 몇개할지 몰라 일단 3장 부쳤어요.
두껍게 하면 나중에 밥을 쌀때 불편하니 얇게 부쳐주셔야해요~

계란지단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르기^^
일단 저정도 만들 수 있을꺼라 생각하고 준비했어요~
남으면 그냥 먹어도 되니깐 모자란 것보다는 넉넉하게~~

슬라이드 햄을 리본모양으로 만들때 사용할 데친 부추에요~~
레시피는 쪽파로 하라고 했지만 그것도 마트에 없는 관계로 부추 초이스~~
묶을때 사용하기로는 쪽파나 부추..거의 비슷합니다.

오리슬라이스햄 대신 사용할 덴마크햄이예요.
단면크기를 봤을때 딱 적당한 듯해서 골랐는데 다행히 맛도 좋네요^^*
최대한 얇게얇게 썰어야 리본모양이 예쁘게 된답니다.
얇게 썰기 힘든 분들은 시판하는 슬라이드햄을 추천드려요;;;

적당히 볶음밥이 식으면 꾹꾹 손으로 주먹밥을 만들어줍니다.
초밥할때보다는 크게 하셔야 모양 내기가 좋아요~~
안 망가지게 꾹꾹 단단히 주먹밥 만들기^^

슬라이드한 햄은 끓는 물에 한번 데쳤어요.
좀 더 담백하고 부드러워져서 맛이 더 좋아져요.

햄으로 리본만들기!
이것이 이번 캐릭터도시락의 포인트예요^^
적당히 주름을 두번정도 잡으면 귀여운 햄리본이 됩니다.
데친 부추로 가운데를 묶어서 리본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두껍게 썬 햄은 리본으로 만들지 못하고 아이들 입속으로 직행 ㅎㅎㅎ
햄리본 이렇게 모아두니 귀엽고 깜찍하네요 ㅋ

주먹밥을 계란으로 싸고 길게 잘라둔 생김 두개로 양옆을 먼저 감아주로 햄리본을 가운데 묶어주면 리본주먹밥 끝!!
아이 도시락에는 5개 넣어주고 나머지는 아침으로 먹어요^^

어제 제주도에서 막 올라온 조생귤이 디저트네요.
주먹밥이랑 귤디저트~~~맛있는 캐릭터도시락 완성^^*

딸들이 다 먹고 남은거 4개~~
아들이랑 느긋하게 아침을 즐겨봅니다.

아들은 부추 싫다고 리본 풀어서 먹네요;;;
그래도 잘 먹으니 성공!

다음엔 어떤 도시락을 준비해볼까요?

'당신이원하는그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요일 아침  (0) 2016.10.15
천지연 신화푸드빌리지  (0) 2016.10.12
엑스맨 아포칼립스  (0) 2016.10.11
제7회 오산독산성문화제  (0) 2016.10.07
크몽 재능마켓  (0) 2016.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