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이원하는그것

이케아 회전의자 FLINTAN

얼마전 이케아에서 구입한 회전의자입니다. FLINTAN ? 이라는 이름인데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려고 하나 구입했는데

이케아 제품이 성능 대비 약간 저렴한편인데 완제품이 아니라 구매자가 직접 조립해야하는 수고가 있어서 그런것 도 같아요.

지금 사용 한달째인데요 딱 가격만큼 입니다.


고가의 의자와 비교하기엔 좀 욕심인것 가구요. 7만원대 가격에 이정도면 그럭저럭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팔걸이가 없는 제품이라 구매시 생각은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내구성이라고하나요? 제품 자체는 짱짱한 편입니다. 등받이가 송송 뚫려져있어 여름엔 특히 좋을 것 같구요. 

중심축 역시 묵직하니 거구 남자가 바퀴로 타고다녀도 무리 없을것 같습니다.

조립은 크게 어렵진 않고 중심축과 하단 바퀴가 고정식이 아니라 그냥 삽입된 상태라 의자를 이동할때는 꼭 하단에 바퀴 고정 부위 들을 잡고이동 해야합니다. 

조립하고 완성후 생각없이 의자 등받이만 이동하다가 쑤욱~ 밑에 축들이 빠진 경험을 했네요.

사실 한번 조립후 책상앞에놓으면 이동할양이면 바퀴로 밀고다니면 되니 들고 움직일은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만 혹 들고 이동시에는 주의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케아 장점이라면 가구들이 전부 모듈화 되어서 호환성인데 등받이 부분만 다른 걸로 교체하거나 변경이 가능한데 역시 부지런해야겠지요?

사진으로 참고하시고 구매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광명 이케아에 방문하시면 2층 쇼룸에서 미리 구매제품 번호를 표기해야겠죠? 셀프 서브구역 번호가 붙어있네요

한박스에 아래와 같이 포장되어있어요.

안에 같이 들어있는 육각렌치가 있는데 하나 더 있으면 함께하면 조립하기 훨 수월하겠지요? 나사가 좀 많거든요

힘을 가장 많은 받고 의자 중심인 중심축입니다. 소위 이야기하는 자전거 쇼바처럼 이 중심축이 쇽 역할을 합니다.

등받이 접합부분이구요.

설명서 나온대로 이렇게 조립해줍니다.

상하판만 이렇게 나사를 조여 조립해주면 완성입니다. 

실제 사용할 곳인 사무실에서 이렇게 잘 사용하고 있네요. 설명서를 보고 천천히 따라하면 크게 어려운건 없을겁니다. 

이케아 회전의자 FLINTAN  구매시 참고하시구요.  고가의 의자만큼은 편안함이 좀 아쉽긴 하지만 이 가격에 이정도 기능성이면 만족합니다. 디자인도 괜찮은것 같구요. 의자 구매 계획있으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